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잇 앤 데이, 그는 불사신인가

by 주오작가 2024. 8. 23.

 

 

영화 '나잇 앤 데이'의 줄거리

영화 나잇 앤 데이는 2010년 개봉한 헐리우드의 액션 코미디 영화입니다.

영화는 보스턴에 사는 평범한 여성 준이 뜻 밖의 모험에 휘말리며 시작됩니다. 그녀는 여동생의 결혼식 준비를 위해 시카고로 돌아가던 중 공항에서 의문의 한 남자 로이 밀러와 우연히 부딪힙니다. 준은 이 만남을 단순한 우연으로 여기지만, 사실 로이는 위험한 국제 음모에 연루된 비밀 요원이었습니다. 로이는 CIA 요원으로 무한한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배터리인 '재퍼'를 노리는 불순한 의도를 가진 세력들로 부터 도망치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그렇게 준은 로이와 같은 비행기에 탑승하게 되고 비행이 시작된 직후 갑작스러운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준이 화장실에 들어가있는 사이, 로이는 승객과 승무원으로 위장해있던 적들을 모두 제압합니다. 그리고 화장실에서 나온 준을 진정시킨 로이는 비행기를 강제로 착륙시켜 준을 데리고 탈출합니다. 준은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 채 공포에 휩싸이지만, 로이는 자신이 그녀를 보호하고 있으며, 자신을 믿으라고 말합니다.

정신을 잃었다 깨어난 준은 자신의 집 침대에 누워있었습니다. 혼란에 빠져있는 그녀에게 CIA 요원들이 찾아오고 로이를 모함하며 그녀를 설득합니다. 차에 갇혀 이동중인 준에게 로이가 다시 찾아오고, 위험에 빠진 그녀를 로이가 다시 구해줍니다. 그리고 준의 안전을 위해 로이와 동행하며 긴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두 사람은 이후로도 끊임없이 추격당하며 전 세계를 무대로 한 모험을 펼칩니다. 스페인의 투우장, 알프스의 산악 열차, 그리고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등 다양한 장소에서 숨 막히는 액션이 이어집니다. 로이의 적들은 그를 사로잡기 위해 준을 미끼로 이용하려고 하지만, 로이는 매번 이를 기지와 능력으로 극복합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스페인의 세비야에서 펼쳐집니다. 로이와 준은 마지막 대결에서 로이를 배신한 CIA 요원들과 무기 밀매업자들을 상대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제피어'를 지키기 위한 치열한 싸움이 벌어지지만, 로이와 준은 협력하여 적들을 물리칩니다.

모든 상황을 정리한 후 로이는 총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CIA는 그를 자유롭게 풀어줄 생각이 없었고 이런 로이를 이번에는 반대로 준이 탈출시켜주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액션과 코미디의 적절한 조화

영화 '나잇 앤 데이'의 가장 뛰어난 점은 액션과 코미디의 적절한 조화입니다. 거의 불사신에 가까운 로이의 능력을 매 순간 보여주며 총과 칼이 난무하는 전쟁터 속에서도 긴장되고 무거운 분위기 대신 항상 가볍고 코믹한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관객은 아주 편안한 마음으로 영화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어떠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미소를 잃지 않으며 준에게 농담을 건네는 로이의 모습과 어설프지만 중요한 순간마다 타고난 능력으로 환상의 콤비를 보여주는 준의 모습은 영화를 다채롭고 또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요소입니다.

두 주연 배우인 톰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의 좋은 케미스트리는 영화의 이런 매력을 더욱 극대화하는 효과를 불러왔습니다. 전작인 영화 '바닐라 스카이'에서 이미 호흡을 맞춰본 경험이 있던 둘의 콤비는 이번 영화에서도 완벽한 호흡을 다시 한 번 보여주며 매 장면마다 재치있는 대화와 연기로 영화 나잇 앤 데이 만의 독특한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흥행과 평가

영화 '나잇 앤 데이'의 평가는 아주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객들 뿐 아니라 평론가들 에게도 두루 좋은 평가를 받은 이 작품은 액션 코미디라는 장르에 특화되어 킬링타임 용으로 부담없이 즐기기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아주 좋은 영화라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평가를 반영하여 로튼 토마토, 메타 크리틸, IMDb 등 여러 평론 사이트에서 중상 정도의 점수를 받고있습니다.

흥행 또한 나쁘지 않은 영화입니다.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제작비를 훌쩍 넘는 2억6천만 달러를 넘게 벌어들여 괜찮은 성적을 보여주었으며 한국에서 또한 224만 관객을 동원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